Content

Home > News > 갑마장에서 기마군단으로

갑마장에서 기마군단으로

time:2024-11-27 20:05:27
«--    --»

제한된 국토 면적 안에 신도시가 여기저기 점유면적을 늘렸다.

행간을 굳이 읽어보자면 안보리 결의를 개의치 않겠다.한국은 우크라이나에 무기를 지원해야 한다는 국제사회의 요구에 직면할 수도 있다.

갑마장에서 기마군단으로

-한국은 이런 러시아에 어떤 신호를 보내야 할까.그러나 과도한 액션은 리액션과 기회비용을 초래할 수 있어 범위와 내용을 신중하게 해 기회비용을 줄여야 한다.중앙일보가 14일 마련한 북·러 정상회담 긴급 진단 좌담회에 참석한 위성락 한반도평화만들기 사무총장(전 주러시아 대사)이 발언하는 가운데 박원곤 이화여대 북한학과 교수와 문상균 서울사이버대 겸임교수(전 국방부 대변인)가 진지하게 경청하고 있다.

갑마장에서 기마군단으로

▶박=러시아에 대량살상무기(WMD)나 관련 기술 제공 등 레드 라인(red line)을 절대 넘지 말라고 신호를 보내면서도 더 적극적인 대러 외교 노력이 필요하다.이는 대북 제재의 빈틈을 찾으려는 시도일 뿐이다.

갑마장에서 기마군단으로

동시에 대외 정책 전반에 대한 조율되고 통합된 전략이 필요하다.

위험한 무기 거래 우려가 현실로 다가온 이번 북·러 정상회담을 진단하고 앞으로 몰고 올 파장에 대한 윤석열 정부의 외교·안보 대응 전략 등을 진단하기 위해 중앙일보가 긴급 전문가 좌담회를 마련했다.우리나라가 6·25의 폐허 속에서 단기간에 산업화와 민주화를 이루어 선진국 문턱에 다다른 것은 매우 대견한 일이다.

선진국으로서의 품격을 갖추어야 하는 이 숙제를 우리는 잘해낼 수 있을까.새만금 잼버리 대회 실패는 시스템의 뒷받침은 물론 개인적인 임기응변도 없었기 때문이다.

결국은 기대 이상으로 해냈다.이런 행태는 부끄러운 국내 정치의 민낯을 세계에 널리 보여주는 것으로.